[펌] 대안생리대 만들기

취미/바느질 2009. 4. 29. 10:58

대안생리대 중형&대형 도안
http://www.bloodsisters.or.kr/

만드는 방법1 (동영상 - 안감통합 달거리대라네요)
http://dopehead.net/files/insertunited.wmv

^^* 이게 게으른 사람용이라 하네요..^^*

만드는 방법2 (기본달거리대)
http://dopehead.net/files/wingsunited.wmv


[준비물]
흡수가 잘되는 면융(융천), 실, 바늘, 시침핀 서너 개, 수성펜, 똑딱단추(10미리), 중형 종이본


[펌]대안 생리대에 관해 가장 많이 묻는 질문(http://lady.khan.co.kr/khlady.html?mode=view&code=10&artid=10184&pt=nv)
Q1 생리통이 줄어드나요?
A 생리통이 줄어든다는 사람도 있지만, 어떤 분들은 생리에 대한 생각이 바뀌고 이것이 몸에 영향을 주어 생리통이 사라지는 것 같다고 말합니다. 생리통을 유발하는 원인은 여러 가지이기 때문에 ‘모든 여성이 면 생리대를 사용하면 생리통이 줄어든다’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.


Q2 얼룩이 생기지 않나요?
A 찬물에 바로 담가서 빨면 거의 얼룩이 생기지 않습니다. 빨아야 할 시기를 놓치거나, 얼룩이 잘 빠지지 않을 경우에는, 삶기보다는 찬 소금물을 짭짤할 정도로 만들어서 담가두면 핏물이 빠집니다. 이때 빨면 좀 더 깨끗하게 빨 수 있습니다.


Q3 생리혈이 새지는 않을까요?
A 키퍼가 아무리 질 입구를 꽉 막는다 해도 완전히 봉합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해요. 몸의 움직임에 따라 조금씩 샐 수 있어요. 이때 면 생리대를 팬티라이너처럼 사용하기도 합니다.


Q4 냄새가 나지 않을까요?
A 많은 분들이 대안 생리대를 써보고 놀라는 것 중 하나가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. 기존 생리대의 화학약품과 생리혈이 만났을 때 더 냄새가 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.

설정

트랙백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