봉봉 슈슈 만들기/봉봉 슈슈 만드는 방법

취미/리본공예 2011. 11. 27. 01:12


요즘 딸아이 머리삔, 방울 만들어 주는 데 완전 재미들었어요.

딸아이가 굉장히 좋아하기도 하고...

산후조리하면서 힘든 것은 못 만드니... 간단하게 만들기도 좋고...

이번에는 봉봉슈슈를 만들어 봤어요.

첨에 봉봉슈슈는 굉장히 어려울 거라 생각했는데... 만들기는 생각보다 쉬운 것 같아요.

단... 모양 잡기가 조금 까다롭더라구요..ㅎㅎ


5mm 리본을 5cm씩 잘라줬어요.


5가지 색으로 9장씩 준비해서 열처리했어요.


갈색, 연노랑, 연보라, 핑크, 연한핑크 이런 순서로 바늘에 꿰었어요.


같은 패턴으로 쭈욱 바늘에 꿰어 준 다음... 잡아 당겨 줬어요.

꽃처럼 뱅글뱅글 말아줘도 되는데, 저는 처음 바느질 시작한 갈색리본에 다시 꿰어준 다음 마무리했어요. 그런 다음 글루로 끝부분 붙여줬는데... 모양이 그렇게 마음에 들게 나오지는 않더라구요.


그래도 울 딸이 너무 좋아해서 기뻐요.

머리에 하나만 포인트해서 묶어주니 이쁘더라구요..^^*

성인용은... 1cm 리본으로 하면 이쁘다고 하는데... 전 아직 성인용은 안 만들어봤어요..

아이꺼로 더 연습하고 만들어 봐야겠어요..^^*

설정

트랙백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