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귀농정보] 헉...ㅜㅜ 주택 매매 계약 취소....

전원 생활/귀농정보 2011. 9. 23. 06:55

이런 생생 경험은 전하고 싶지 않았는데...

주택 매매 계약이 취소되었어요...ㅠㅠ

난생 첨으로 집과 땅을 사보려고 했더니만...


저흰 직거래로 전원주택을 구매하게 되어....

제가 직접 매매 계약서를 썼어요.

귀찮기도 하고.. 잘 모르기도 하고 해서....

그냥... 계약금 주고.. 잔금 날짜만 잡았는데....


중도금을 치루지 않으면.... 계약금의 배약만 주면 계약 해지를 할 수 있다고 계약서에 명시되어 있네요.
(인터넷에서 대충 찾은 계약서인데... 배약이라도 받아서 다행이라고... 생각하고 있어요.)

누구는 돈 벌어서 좋겠네 하지만.... 전원생활을 시작해보기도 전에 진이 빠지는 느낌이에요...



다음엔.... 어디로 가게 될지.... 막막하네요...

귀농... 전원생활.... 참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...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맘에 드는 집이나 땅을 매매 계약할 때는....

1. 계약금을 많이 건다.

2. 중도금을 빨리 치룬다.

이번에 배운~ 삶의 지혜입니다...^^*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울 신랑이...
계약금 많이 걸었다가 떼일 수도 있다고 하면서..  덧붙이라고 하네요..ㅋㅋ

1. 계약금은 10%만 건다.

2. 중도금을 치를 때, 가등기를 한다.

3. 등기부등본은 3번 확인한다.
계약서 쓰기 전, 중도금 치루기 전, 잔금 치루기 전...

4. 귀찮으면 믿을 수 있는 부동산을 통해 한다.

5. 세상에 믿을 사람은 나밖에 없다. 가끔은 나도 못 믿는다.ㅋㅋ

설정

트랙백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