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벳버섯 + 카스피해 유산균 치즈 만들기...

요리/유산균 2009. 4. 11. 12:42
재료 : 티벳버섯과 카스피해 유산균 500ml, 소금 반 큰술 
도구 : 면보, 소쿠리

1. 소독된 글라스락에 티벳버섯과 카스피해 유산균, 소금을 섞어 줘요.. (저는 5:5로 섞었는데.. 티벳버섯 신맛이 좀 나요..^^*) - 레몬즙이나 식초를 넣어 주는 분도 있지만.. 저는 티벳신맛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아 안 넣었어요..^^*


2. 면보를 4겹으로 접어서 부었는데.. 2겹만해도 충분할 것 같아요..


3. 먼지 들어갈까 해서.. 뚜껑 덮어 놓고... 8시간 정도 유청을 빼줘요..

4. 유청을 덜 빼면.. 걸쭉한 유산균맛이 나구요.. 유청을 충분히 빼야 크림치즈 같은 맛이 나요..^^*


5. 저는 8시간 만에 요만큼 유청을 뺐는데요.. 그래도 물기가 많아서 살짝 짜줬네요..^^* 물기 짜고 나서 면보로 감싸서 냉장고에서 5시간 정도 숙성...^^*


6. 완성사진이 궁금하시지요? 전.. 음식하다가.. 먹기전까지는 열심히 사진 찍는데.. 완성하고 나면 먹기 바빠서... 사진이 없다는...ㅋㅋ

어떤 맛일지 궁금하시죠? 어떤 맛이라고 해야 좋을까?
일단은 일반적인 치즈맛은 아니에요..^^* 요플레 진한 맛에... 약간 고소하고 약간 새콤한 듯한 맛...
과일이랑 섞어서 샐러드해먹으면 맛있을 것 같은 그런 맛이에요..^^*

다른 사람들은 크래커나 식빵 위에 발라 먹던데.. 저는 임신 중이라 크래커도 식빵도 잘 안 사먹게 되네요..^^ 그래서 사과랑 키위를 크게 잘라서 요 크림치즈 섞어 먹었네요..^^* 정말루 맛있어요..^^*

달게 먹고 싶으신 분들은 딸기쨈이나 유자청 같은 거 섞어 드심 좋구요~
아님.. 그냥 먹어도 느끼하지 않고 좋아요..^^*

설정

트랙백

댓글